집단치료
인지행동치료
인지행동치료는 다양한 심리장애에 가장 효과적으로 알려진 근거-기반 치료입니다. 마음건강KU인지행동치료센터는 국내 최초로 인지행동치료를 제공한 권정혜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와 치료진이 오랜 기간 국내에서 교육, 훈련, 심리치료를 제공하면서 전문성을 쌓아왔습니다. 마음건강KU인지행동치료센터는 사회불안, 우울, 불안, 조현을 위한 국내 근거-기반의 치료 매뉴얼을 개발하였고 효과를 검증했습니다. 마음건강KU인지행동치료센터는 고도로 훈련된 심리전문가가 연구 근거에 기반한 치료를 내담자의 선호에 맞도록 제공합니다.
사회불안을 위한 인지행동치료
사회불안장애란 남들에게 부정적으로 평가받을 것에 대한 두려움이 지나쳐 다양한 사회적 상황을 회피하고, 이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심리적 어려움입니다. 100명 중 7명은 이와 같은 문제로 고통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KU 마음건강연구소 사회불안센터는 최신 사회불안장애 연구를 적용한 인지행동치료를 시행합니다. 또한 마음건강KU인지행동치료센터에서는 정신건강 전문가를 위한 사회불안 치료 워크숍을 제공합니다.
마음건강KU 인지행동치료센터의
사회불안 집단치료
1) 사회불안을 경험하는 분들의 행동 및 생각 패턴을 평가하고,
2) 실생활에서 이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행동과 생각을 모니터링하고 수정하며,
3) 적응적인 방식으로 인지처리 과정을 변화하고,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믿음을 바꾸어 갑니다.